본문 바로가기
재미있고 신기한 신화 속 이야기

재미있고 신기한 신화 속 이야기 - 바질리스크

by 스카치테이프 2023. 12. 17.
반응형

치명적인 눈망울 그와 시선을 마주치지 마세요. 마주쳤군요. 당신은 이미 죽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도 재미있고 신기한 신화 속 이야기를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바질리스크라는 동물인데요, 유럽 신화에서 등장하는 뱀과 닭을 혼합한 모습을 한다고 해요. 그리고 이 동물의 특징은 무엇이냐면, 바로 죽음을 가져온다는 것이죠. 어떻게 죽음을 가져오냐면, 바질리스크의 시선을 마주치거나 숨결을 맞으면 죽어버린다고 하네요. 정말 무섭지 않나요?

그런데 이런 무시무시한 동물이 어떻게 탄생했을까요? 바질리스크의 기원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유명한 설은 이렇습니다. 바질리스크는 닭의 알을 뱀이 부화시킨 결과라고 해요. 닭의 알이 뱀에게 부화되면 어떻게 될까요? 당연히 뱀과 닭의 형태가 섞여서 나오겠죠.(??) 그래서 바질리스크는 닭의 몸에 뱀의 꼬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닭의 머리에는 작은 왕관 같은 것이 있어서 왕자라고도 불립니다. 이렇게 탄생한 바질리스크는 자신의 존재를 위협하는 모든 것들을 죽이려고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바질리스크를 피하거나 죽이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바질리스크를 죽일 수 있는 방법은 매우 드물었습니다. 왜냐하면 바질리스크의 시선이나 숨결을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몇 가지 예외가 있었습니다. 바로 거울과 수탉입니다. 거울은 바질리스크의 시선을 반사시켜서 자신을 죽이게 할 수 있습니다. 수탉은 바질리스크가 가장 두려워하는 소리를 내기 때문에 바질리스크를 도망가게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거울과 수탉으로만 바질리스크를 죽일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 이런 신화 속 이야기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매우 재미있고 신기하다고 생각합니다. 유럽 신화에서는 다른 동물들과 비슷한 모습을 한 동물들도 많이 나오지만, 바질리스크처럼 특별한 힘을 가진 동물은 드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바질리스크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습니다. 여러분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인터넷이나 책에서 찾아보세요. 아마도 더 많은 재미있고 신기한 이야기들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